캠핑 초보자를 위한 캠핑 용품, 캠핑 준비물 총정리

캠핑 초보자를 위한 캠핑 용품, 캠핑 준비물 총정리

선선한 날이 다가오는 요즘 다시 캠핑을 시작하려고 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요. 하지만 오랜만에 가서 깜빡하고 못 챙겼거나 캠핑 초보자라 어떤게 필요할지 몰라 못 챙기는 경우가 흔한데요.

오늘은 제 경험을 토대로 캠핑 용품, 캠핑 준비물을 종결 시켜드릴게요.

캠핑 용품, 준비물 정리 표

 

캠핑 용품 표

필수용품




텐트

캠핑하면 첫 번째 준비물은 당연히 텐트겠지요? 텐트는 종류가 많이 있습니다.

  • 돔 텐트
  • 리빙쉘 텐트
  • 터널형 텐트
  • 티피 텐트

 

돔 텐트

돔 텐트: 가장 흔한 텐트이며, 부피가 작아 백패킹용으로 사용합니다. 일반적으로 원터치 텐트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리빙쉘 텐트

리빙쉘텐트: 돔 텐트 다음으로 많이 사용되는 텐트인데요. 투룸형이며, 돔 텐트의 상위 버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터널형 텐트

터널형 텐트: 터널처럼 긴 모양의 텐트입니다. 폴대가 U 형태이며 자는 공간과 거실이 나누어져 있습니다.

(캠핑 3년 동안 많은 텐트를 사용해 보았는데 저는 터널형 텐트를 사용합니다.)

텐트 구매 링크 이미지

 

티피 텐트

티피 텐트: 삼각형 모양의 형태인 텐트입니다. 낭만과 감성을 추구하는 분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침낭

침낭 또는 이불

여름에는 크게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선선한 날씨 이후로 캠핑을 가게 되면 밤에는 아무리 껴입어도 추워지기 때문에 본인의 취향과 기호에 맞게 침낭이나 이불을 꼭 챙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메모리폼 베개



베개

베개는 부피가 작은 베개로 챙기시는 게 좋습니다. 대부분의 캠퍼들은 편리성을 위해 최소한의 크기의 메모리폼 베개를 많이 가지고 다닙니다.

폴딩 테이블롤 테이블

캠핑용 테이블

테이블은 요리를 할 때, 식사할 때 등 캠핑 중 유용하게 사용되는 캠핑용품 중 하나로 꼭 챙겨가셔야 좋습니다.

테이블의 종류는 다양하지만 대표적으로 폴딩 형태롤 형태의 테이블이 인기가 좋습니다.

  • 폴딩 테이블: 테이블의 다리와 판을 3단 이상으로 접는 테이블
  • 롤 테이블: 테이블을 롤처럼 말수 있는 테이블

캠핑을 하게 되면 차에 공간을 신경 쓰셔야 하는데 이 때문에 롤 형태의 테이블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수납공간이 여유로우시다면 폴딩 테이블을 추천드립니다.

캠핑용 의자 캠핑용 의자

캠핑용 의자

캠핑용 의자는 본인에게 가장 편한 의자를 가지고 가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요즘 캠핑용 의자는 경량화를 신경 써서 제품을 판매하고 있지만, 현실적으로 캠핑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곳이기 때문에 본인이 편한 의자로 준비하시면 좋겠습니다.

캠핑용 랜턴

캠핑용 랜턴

캠핑지로 갔다고 해서 야간에 조명이 무조건 있는 곳은 없습니다. 조명이 있다고 하더라도 텐트 실내까지 비춰주지 않기 때문에 랜턴은 꼭 챙기셔야 하는데요 캠핑용 랜턴은 가스용, 전기 용이 있습니다.

대부분 전기용 랜턴을 많이 쓰며, 요즘 전기용 랜턴은 충전구가 C 타입으로 구성되어 나오기 때문에 보조배터리를 하나 챙겨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랜턴 구매 링크 이미지

블루투스 스피커

블루투스 스피커

블루투스 스피커는 캠핑에서 빼놓을 수 없는 캠핑 준비물입니다. 불멍을 즐기거나, 여유를 보내면서 음악이 없으면 지루해지는 순간이 생기게 되는데요, 이러한 경우를 대비하셔서 꼭 블루투스 스피커를 챙기는 걸 추천드립니다.

화롯대

화롯대

캠핑의 꽃이라고 불리는 불멍, 불멍을 하러 캠핑에 가는 사람들도 있다고 하니 정말 중요한 부분입니다. 화롯대는 부피가 작은 걸 추천드립니다. 또한 비싼 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아무리 좋은 화롯대를 쓰더라도 그을리고 페인트가 벗겨지기 때문에 화롯대는 저렴한 걸로 구매하시고 사용하시다가 바꾸시는 방법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장작, 숯

장작과 숯은 캠핑지에서 많이 판매하지만, 가격이 비쌉니다 대략 5천 원에서 1만 원 정도 차이가 나기 때문에 캠핑 가시기 전 가까운 캠핑용품점이나 대형마트에서 구매하여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요리용품

버너, 부탄가스

캠핑은 먹으러 가는 거야!라는 말이 있습니다. 버너는 다양하지만 부탄가스로 불만 나오게 할 수 있는 제품을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릴게요 휴대성도 좋고 부피도 작아서 불편함을 줄여줍니다. 또한 버너를 구매하실 때에는 과대불판 여부를 꼭 확인하시고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리들

그리들은 프라이팬이나 냄비가 필요없어 아주 효과적인 요리용품이에요. 그리들 바깥쪽 부분으로 고기를 올려놓으면 가운데로 기름이 모이는데 김치를 기름에 볶으면 크.. 저희는 그리들을 구매하고 신세계를 경험했답니다.

캠핑용 코펠

위에 그리들을 설명드려서 필요 없다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코펠은 겹겹으로 접시나 그릇 냄비 등을 한 번에 챙길 수 있어 공간 활용이 유용해요 그리들은 버너에 사용할 수 없지만 코펠은 일반 버너에 사용이 가능하여 챙겨가시는 게 좋습니다.

식기

캠핑할 때 요리를 하다 보면 필요 없을 것 같은데 꼭 필요한 게 집게와 국자 등이 있어요 젓가락으로 고기를 굽다가 화상을 입은 경우도 많고 국자가 없어 숟가락으로 국물을 떠먹게 되는데 아주 불편하답니다. 국자의 경우는 코펠세트를 구매하시면 대부분은 같이 들어있지만 집게는 꼭 챙기시는 게 좋아요.

아이스박스

캠핑장에서는 식재료와 음료를 보관할 수 있는 곳이 없어요. 구매해서 몇 시간 이내에 바로 먹으면 다행이지만 이틀 이상 캠핑을 가게 될 경우에는 시원하게 음료나 물을 마실 수도 없고 식재료도 언제 상할지 모르기 때문에 아이스박스에 얼음팩과 얼음을 꼭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