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치료와 주름개선 크림 레티놀 효과

여드름 치료와 주름개선 크림 레티놀 효과

레티놀은 피부 노화 방지크림 입니다. 레티놀은 여드름, 모공, 미백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피부 전문가들뿐만 아니라 연구결과에서도 노화, 여드름 치료, 주름개선으로 인정받은 성분입니다.

레티놀

레티놀이 무엇인가요?

레티놀은 비타민A의 일종으로써, 여드름 치료를 목적으로 만들어진 성분이었으나 연구 시간이 늘어날수록 피부 노화를 막아주고 주름개선에 효과적이어서 지금은 노화 방지 크림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레티놀 크림 고르는 방법

레티놀 크림이라고 광고와 제품명에 작성되어 있지만, 레티놀이 들어가지 않은 상품이 많이 있습니다.

대부분 레티놀 유도체를 사용한 제품이며, 레티놀이 들어있는 제품보다 확연하게 효과가 떨어집니다. 제품을 구매하실 때 꼭 확인하시고 구매해야 합니다.

레티놀 크림

레티놀 사용 금지 피부

  • 민감성 피부
  • 아토피 피부염

민감성 피부를 가진 사람이나 아토피 피부염을 가진 사람이 레티놀을 사용하게 되면 접촉성 피부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이러한 피부를 가지신 분들이라면 펩타이드 성분의 크림을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레티놀 효과

레티놀 효과

1. 여드름 치료

레티놀은 여드름의 원인인 세포의 재생을 억제시켜 피지 분비를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2. 자외선

레티놀은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고 피부가 손상되지 않도록 보호해 줍니다.

3. 미백

레티놀은 세포의 회전 속도를 높여주고 새로운 세포의 재생을 빠르게 만들어줍니다. 이러한 효과로 피부 톤을 균일하게 만들어주고 색소침착이나 잡티와 같은 문제를 개선해 줍니다.

4. 주름 개선

레티놀은 피부 세포의 재생을 빠르게 해주기 때문에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재생을 증가시켜 주름을 옅게 만들고 피부 탄력을 높여줍니다.

5. 피부 재생

피부 세포의 성장과 분화를 빠르게 진행시켜서 피부 재생 속도를 높여 손상된 피부 조직을 치유해 줍니다.

 

레티놀 사용 방법

레티놀은 적응 기간을 길게 가져가는 게 좋습니다.  사용한 지 첫 2주간은 격일로 사용해야 하며 피부에 트러블이 없다면 3주부터 매일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레티놀은 얼굴의 가장 예민한 부위인 입가와 눈가에는 최대한 닿지 않게 해주어야 합니다. 또한 햇빛을 받으면 산화작용이 일어나 부작용이 생기기 쉽기 때문에 레티놀은 꼭 밤에 사용해야 하고 취침 후 2중 세안으로 깨끗이 씻어내주는 게 좋습니다. 세안을 했다고는 하지만 레티놀이 남아있을 수 있기 때문에 외출 시에는 꼭 SPF30 이상인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외출하는 게 좋습니다.

 

레티놀 부작용

레티놀의 대표적인 부작용은 피부 자극 입니다.  피부가 홍조처럼 붉게 올라오고 평소보다 자극이 민감해질 수 있습니다. 레티놀로 피부 자극이 생기게 되면 대부분은 사용을 중단했을 때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며칠 뒤 회복된 후 다시 사용하여도 괜찮습니다.

 

레티놀 사용 시 주의사항

  1. 레티놀은 성분 자체가 강하여 건성피부나 민감성 피부에 사용했을 시 피부 상태를 더 악화 시킬 수 있습니다.
  2. 레티놀 사용 시 부작용으로 피부가 붉어지거나 각질 또는 민감 같은 자극이 있다면 사용 빈도 수와 사용하는 양을 줄이는 게 좋습니다.
  3. 레티놀 크림 사용 후에는 레티놀 크림에 공기가 들어가지 않도록 잠가주시는 게 좋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